부암동 주택 주방 디자인,

지하: 깔끔한 화이트톤과
우드톤의 세미모던

2019 05


부암동 주택 1층과 지층의 주방을 디자인하였습니다. 바이빅테이블의 대표적인 주방디자인 스타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무겁지 않은 화이트톤과 편안한 우드톤이 믹스매칭된 것이 특징입니다. 





공간을 넓히고
공간의 인상을 바꾸는 빌트인 수납

바이빅테이블 주방의 특징은 소비자들이 겉으로 보이길 원하지 않는 가전제품이나 집기들이 실용적이면서도 최대한 보이지 않게 수납공간을 디자인합니다. 기본적으로 수저나 조리도구, 기타 도구를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서랍 하드웨어에 알맞은 수납 보조 악세서리를 제공합니다.


주방 가전을 위한 맞춤으로 주방을 디자인합니다. 오븐이나 드럼세탁기의 높이에 맞게 하부장을 제작했습니다. 공간을 살리기 위해 오븐 아래에 수납 서랍까지 확보합니다. 특히 주방에서 중요한 큰 가전인 냉장고는 전체 주방의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위한 맞춤 빌트인 수납 가구까지 원목으로 세심하게 제작했습니다. 


상부장에는 오픈된 수납공간과 빌트인 조명을 설치해 자칫 단조롭고 일반적일 수도 있었을 주방에 독특함과 세련됨을 부여했습니다.

1층: 짙은 갈색빛의 
라왕합판 주방

1층의 주방은 짙은 갈색 빛의 라왕합판으로 맞춤 제작했습니다. 목재가 가지고 있는 자연적인 느낌과 감성이 검은 인조대리석 상판을 만나 차분하고 고급스러움까지 더했습니다. 어쩌면 못생겨보일수도 있었던 주방의 외부 출입문이 라왕합판과 자연스레 어우러지며 튀지 않게 공간에 녹아들게 하였습니다. 





좁은 주방을 위한 빌트인 수납과

폴딩 아일랜드 주방

좁은 주방에 이질감 있는 요소가 많으면 서로 쉽게 충돌해 복잡해보이고 산만해지기 쉽습니다. 일체감 있고 깔끔한 외관은 정돈되어 보이기 때문에 좁은 공간을 조금 더 넓게 느껴지게 만들어줍니다. 지층과 같이 라왕합판으로 냉장고를 위한 수납장을 제작해 공간을 심플하고 통일성있게 디자인했습니다. 


아일랜드 주방은 주방의 사용성을 높이고 주방과 다른 공간을 자연스레 이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좁은 주방이지만 그 주방에 맞는 아일랜드 주방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상판이 접이식이기 때문에 공간에 부담이 되지 않고 필요할때 확장할 수 있습니다. 폴딩 아일랜드 주방은 좁은 주방에서 추가적인 서랍 수납과 넓은 조리공간을 확보해줍니다. 상판을 펼치면 식탁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