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1미터: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주방 및 가구의 섬세한 디자인
2018 11
제주도 스테이1미터가 위치한 제주의 서쪽 용수리, 차귀도가 보이는 마을은 주변 억새와 밀밭, 바다의 탁 트인 넓은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빅테이블은 그러한 자연의 공간감을 실내에서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가구 하나하나 디테일을 살려 디자인했습니다.
바닥의 석재 타일과 내부바닥의 일체감 있는 톤은 내외부의 연결을 극대화합니다. 여기에 바이빅테이블이 디자인한 우드톤의 가구들은 바닥과 벽의 거친질감과 부드러운 대비를 이루는 동시에 공간에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공간의 소재들과 조화를 이룬 블랙 키친에 엣지 있게 들어간 우드톤의 바테이블을 시작으로 다이닝 테이블을 거쳐 리빙룸까지 시선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수평적인 공간감이 배가됩니다.
소품 하나하나를 고려한
디테일한 가구 디자인
스테이1미터의 가구는 공간에 필요한 소품을 먼저 선택 한 후 그에 맞추어 섬세하게 디자인하였습니다. 객실 내부 작은 소품까지 그에 꼭 맞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거실과 객실에는 스피커를 위한 공간, 잡지와 문구류를 위한 공간을 선정된 소품에 딱 맞게 디자인했습니다.
다이닝 테이블에는 커피 캡슐마저 디자인 요소로 작용하게 하였습니다.
섬세한 대비:
바닥의 석재타일과 오픈포어 마감의
천연무늬목 블랙키친의 고급스러움
우드톤 가구와
아쿠아 클린 패브릭의
부드러움
전체적으로 공간의 다양한 매터리얼들이 자아내는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도록 신경썼습니다. 고급스러운 오픈포어 마감의 무늬목은 바닥의 석재타일과 일체감 있는 톤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스테이1미터가 자리한 넓은 들판 사이로 보이는 검은 현무암과 차귀도가 떠오릅니다.
우드톤의 가구들은 공간에 따뜻함을 연출하며 석재타일과 블랙키친의 고급스러움에 부드러운 여유를 선사합니다.
키즈존의 블럭들은 아쿠아 클린 패브릭을 사용하여 오염 걱정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습니다. 가족단위의 방문객을 고려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어른들을 위한 공간 분위기 연출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따뜻하고 부드러운 공간을 연출합니다.
침실 조명, 옷걸이 하나하나
공간에 녹아든 섬세한 디자인
노출 콘크리트와 대비되는 침실의 따뜻한 우드톤 가구들은 마치 하나의 가구처럼 서로 조화롭게 연결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침실의 일체형 조명은 과하지 않고 부드럽게 공간에 녹아듭니다.